-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국민의체감물가에직간접적으로영향을많이주는농산물가격이급등한가운데'국민과일'로불리는사과가격은지난해부터치솟았다.
코스피는전일대비1%상승했다.외국인은3천970억원가량순매수했다.
▲0115(23일)미국마이클바연방준비제도(Fed·연준)금융감독부의장토론
라가르드총재는ECB경제팀의전망을언급하며정책사이클의초기단계와달리,예상되는인플레이션둔화과정이계속될것이라고믿는이유가있다라고강조했다.
이에따라KB금융에서는'거시경제전문가'인이명활한국금융연구원선임연구위원이이사회에새롭게합류한다.
경제가좋은상황에서금리인하를시작하는것은위험할수있다는점도전문가는지적했다.
뉴욕유가는차익실현매물과달러강세에이틀째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