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유로화는달러대비강세로전환됐다.
C은행의딜러는"점도표에서연내3회금리인하전망을유지했지만,대부분의연준위원의금리전망은다소올랐다"라며"완전히완화적이라고보기엔어렵다"라고말했다.
역외달러-위안환율도큰폭으로상승(위안화하락)했다.달러-위안은0.57%오른7.2613위안을기록해작년11월중순이후최고치를나타냈다.
롯데관계자는거버넌스체제혁신을위해사외이사의장제도및선임사외이사제도를도입했다며해당제도를지속해서계열사에확대적용해롯데그룹의경영투명성을강화하고이사회중심의책임경영을정착해나가겠다고말했다.
이날오후일본중앙은행인일본은행은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2007년2월이후17년만에금리인상을단행했다.대규모금융완화를위해추진했던수익률곡선제어(YCC)를폐지하고상장지수펀드(ETF)와부동산투자신탁(REIT)매입도중단하기로했다.
제조업은전기전자제품(21억1천만달러흑자),자동차·트레일러(16억5천만달러)등을중심으로흑자를나타냈다.
다만,아시아시장에서는장단기금리모두내림세를보이는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