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상황에국토개발과교통대책수립에30여년의실무경험을보유한손후보가'급파'된것이다.
회사관계자는"각각주주총회를진행했던메리츠화재와메리츠증권의주주가처음으로한곳에모인날"이라며"앞으로는주총장좌석을더넉넉하게준비하겠다"고말했다.
국내인프라와해외인프라,국내부동산과해외부동산프라이빗에쿼티(PE),대체크레딧,리츠등총7개본부로구성돼있다.
IFRS17도입첫해변동성축소,제도안정화를위해건전한영업문화정착등의자정노력이필요하다고진단했다.신회계제도도입으로이해관계자들에게더욱신뢰도높은재무정보를제공해야하기때문이다.
대체자산투자이력이짧은편인만큼GPIF이대체투자비중은아직크지않다.대체투자를시작한지난2017년이후7년이지난지난해말기준으로도그비중이1.53%에그친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실적발표를앞두고UBS의제이솔애널리스트는나이키의실적에서"큰촉매제를기대하지않는다"며"시장심리는현재수준근처에서유지될것으로예상하며나이키의매출성장추세에서변곡점을찾고있지만아마어려울것"이라고언급하기도했다.
▲10:00부위원장주간업무회의(정부서울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