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간밤뉴욕증시가엔비디아·애플·메타플랫폼스(페이스북)등기술주를필두로일제히상승하자,대만증시에서도인공지능(AI)관련대형주들이강세를보이며지수상승세를견인했다.
이날일본증시에서종목별로는고무,은행,운송장비관련주가가장큰폭으로상승했고광업,의료정밀관련주가가장큰폭으로하락했다.
(서울=연합인포맥스)21일서울채권시장은도비시(비둘기파)하게해석된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영향에강세를나타낼것으로전망한다.
정부는지난19일보다많은기업이배당과자사주소각등주주환원확대에참여하도록할것이라며주주환원증가액의일정부분에대한법인세를깎아주고,배당확대기업주주의배당소득세를경감하겠다고발표한바있다.
오전장후반BOJ회의결과를대기하며달러인덱스가상승폭을반납했고달러-원도오름폭을일부축소했다.
아울러하나은행또한오는27일이사회를열고자율배상여부를결정한다.
전일공사채입찰에서도언더발행이이어졌다.'AAA'한국자산관리공사와한국도로공사모두민평보다낮은금리를보였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