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한은행의채권운용역은"BOJ의경우시장예상대로였다고보고있고오히려호주중앙은행(RBA)의회의결과가도비쉬했다고본다"며"금리가밀리면서국고3년기준금리3.4%근처에서매수세가보였다"고말했다.
연준점도표상으론중간값이연내3회인하로유지됐으나세부적으로보면높은전망치를제시한위원이한명늘었다.중간값에서한명만이탈했다면올해금리인하횟수는2회로줄어들었을수있다.(연합인포맥스가2024년3월21일오전5시46분송고한'점도표,아슬아슬'올해3회인하'유지…중립금리소폭↑'기사참조)
10년국채선물이장중강해진것은먼저외국인의현물매수흐름과관련이있어보인다.
미국채금리가오르고엔화가약세를나타내면상품손실이확대되는탓이다.이때문에시장참가자는시장상황을고려해신중하게투자해야한다고설명했다.다만중장기적으로시장금리하락과엔화강세를기대해볼수있다는목소리도있다.
현재비트코인픽싱가(화면번호2525)는9천280만원이다.김치프리미엄은11%를웃돌아비트코인-테더(USDT)전환가는8천300만원선이다.
김상훈하나증권연구원은중립금리추정치도2019년3월(2.8%)이후가장높은수준으로상향조정했다.중립금리중간값상향조정은2018년9월(2.8%에서3.0%로)이후처음이라면서인플레이션전망치에추세적인변화를주지않으면서점도표경로는유지한것이다.즉,균형을잡기위한연준의노력을방증하는대목이라판단한다고설명했다.
이날달러-원은간밤달러강세등을반영해급등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