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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은사업보고서자금지출계획에서올해예상투자규모가약7천600억원이라고밝혔다.지난해(3천200억원)의두배이상이다.

5년은3.00bp내린3.3075%를나타냈다.10년은3.00bp하락한3.3050%를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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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다른관계자는"인덱스형태로했을때ELS실물인도를ETF형태로전달하는것을고려해볼수있지만개발요건이쉽지않다"며"인적비용과개발비용등을따져봐야할것"이라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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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자산운용의듀레이션이긴보험사,특히생명보험사들의경우향후일본의자산운용이어떻게달라질지예의주시하는모양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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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은행권관계자는"금융사고가계속해서발생함에따라선제적인내부통제확충이결과적으로비용을줄일수있는방법이되고있다"며"인력도점차늘어나면서준법감시부서가단순히은행을감시하는조직이아니라영업부서와동행하는조직이라는인식도커지고있다"고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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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인력뿐만아니라운용시스템과리서치,데이터관리등추가적인비용을고려하면,운용규모1조원미만의중소형기금및기관을대상으로하는OCIO는적자를감수하고시장을선점하기위한투자다.중소형후발주자들이감수하기에는부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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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연준은하반기부터금리인하사이클시작연내4번의금리인하를단행할것이라는기존의뷰도유지하고있다고부연했다.

공직자들은간혹시스템과는다른방식으로문제를해결해야만하는상황에맞닥뜨린다.특히'국민적관심사','민생중심'이라는말이개입되면더그렇다.우리나라만의독특한문화이기도한데그렇다고옳고그름의문제는아니다.오히려공직자들은그래야한다고본다.하지만,그또한시스템안에서이뤄져야정당성이있다.금융당국이이번사태초기"자율배상으로해결됐으면한다"고언급했을때부터자율은사실상사라졌다.정부가언제라도개입할수있다는시그널만부각됐을뿐이다.상품을제대로팔았는지를전방위로검사하고잘못했으면책임을물으면된다.'얼마를물어줘라,물어주지않아도된다'까지정해주는것은다른얘기다.구구절절하게불가피했다고설명하고있으니뭐그렇다치자.그래도일회성이벤트여야한다.거대금융사를상대로피해를본투자자입장에선대항권의크기가작을수있다.그런투자자를더욱두텁게보호해줄법적지원체계를보강해야한다.고난도상품에대한불완전판매문제,판매채널제한등을두고금융당국이후속대책마련에들어간다고한다.제도개선을위한작업은불가피하고당연한조치이다.하지만무엇보다향후비슷한일이재발했을때어떤원칙을적용할것인지에대한당국의입장부터정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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