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증권신고서내용중발행일과상장예정일에대한안내문구가변경될것으로보인다.
CNBC방송은비트코인이고점을찍었던일주일전에비해암호화폐시장의가치는총3천700억달러가량증발했다고전했다.
4분기국내총생산(GDP)대비경상적자비중은2.8%로전분기의2.9%에서0.1%포인트하락했다.
대규모재생에너지사업에일반국민의투자지분확대로전국민이익공유제를실현하고,지역사회발전을위한지역상생기금도마련할계획이다.
이웅찬하이투자증권연구원은"생산자물가지수(PPI)로만연준이정책을바꾸지않는다"며"빠르면2분기말쯤보험성인하가시작되고속도물가나고용을보고결정된다는방향이크게바뀌지않을것이란점을확인시켜준회의였다"고말했다.
코스피는장초반2,724선을기록하다오후들어2,755선까지올랐다.
패니메이의더그던컨수석이코노미스트는"주택시장이올해도높은가격과높은금리라는이중적인제약에직면할가능성이높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