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준은19~20일이틀간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회의를열어통화정책을결정한다.시장의관심은연준위원의올해금리인하전망치조정이다.
실업률은현재3.9%에서올해말에4.2%로오르고,내년까지이수준에서유지될것으로전망했다.
미국이전날올해세차례금리인하전망을유지한가운데,이날스위스중앙은행이금리를주요은행중가장먼저깜짝인하하고,영국잉글랜드은행이추후금리인하가능성을열어두며완화적기조를보이면서달러화가이날주요통화대비강세를보였다.
연기금한최고투자책임자(CIO)는"역사적으로보면일본금리가올라가면엔화가약세에서강세로돌아서는게맞지만,시장은그렇게반응하고있지않다"며"엔화움직임이일본기업수익성과일본증시에미칠영향등도종합적으로살펴봐야하므로지금상황에서는판단하기쉽지는않다"고말했다.
룬드전략가는이어"시장은만장일치로금리가동결될것으로예상하지만,지속해높은인플레이션을배경으로인하가지연될수있다"며"점도표조정에세심한주의를기울일것"이라고덧붙이기도했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22일NHK에따르면스즈키재무상은각의(국무회의)후기자회견에서"이번정책변경이장기금리등에끼치는영향을일률적으로말하긴어렵다"며"일반론이지만금리가오르고국채이자지급액이증가하면정책경비에부담이될우려가있다"고말했다.
외화자금시장은FOMC결과발표를하루앞두고뚜렷한방향성을보이지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