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은행채잔액은대기업대출보다증가폭이작았고,특히5대은행의은행채잔액은작년7월말기준90조9천313억원까지낮아지기도했다.
그는"이는투자자들이연준이경제를침체에빠뜨리지않고인플레이션을통제할수있을것으로생각하고있으며이는낮은회사채금리와급등하는주가에반영돼있다"며"국채와회사채스프레드는그어느때보다좁아졌으며주식은사상최고치를경신하고있다"고말했다.
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
이어오랜기간엔씨의경영자문을맡아엔씨에대한이해도가두터운분이기도하다고덧붙였다.
핑크CEO는"일본국내시장에개인투자자들이폭넓게참여하고있다는점이희망의신호"라고언급했다.
고행장은작년1월은행장취임이전자금시장본부부행장을역임하면서2022년수익성제고,핵심사업영업강화,공공금고수익성개선,자산건전성및연체대출유지등을평가받아작년단기성과급1억4천500만원을지급받았다.
그러면서두달동안은다소울퉁불퉁한인플레이션을겪었는데,이미울퉁불퉁할것이라고일관되게언급해왔다며좀울퉁불퉁한데,고작울퉁불퉁한정도아닌가?라고되물었다.이를설명하는8개의문장속에서'bump'혹은'bumpy'라는단어가다섯차례나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