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캐나다중앙은행은"언제금리인하조건이마련됐다는충분한증거가확보될지,얼마나전망에서위험을가중시킬지에대해서는다양한의견이있었다"고설명했다.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금리인하기대감이다소후퇴한가운데일본은행이추가금리인상방침을밝히지않은영향이다.일본은행은마이너스금리정책을끝냈지만국채매입지속등으로완화적인환경을유지할방침을시사했다.
*시황요약
시장참가자들은단기적인하락추세를형성한달러-원하락세를두고엔-원의저점매수세가변수로작용할수있다고말했다.
국민은행은H지수ELS판매액이8조1천972억원으로가장많고,신한은행(2조3천701억원)농협은행(2조1천310억원)도2조원을웃돈다.
내년인플레이션전망치는1.2%로기존의1.6%에서하향조정했다.2026년인플레이션예상치는1.1%로새롭게제시했다.
한증권사의채권운용역은"외국인투자자들이국채선물을계속해서매도하면서강세에제한이있지만밀사(밀리면사자)분위기는지속되고있다"면서"현재레벨에서어느한방향으로크게움직이기보다는FOMC를대기하는모습이나타날것"이라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