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은"물가정점을비롯해추세적흐름을보여주는근원물가도주요국대비낮은수준"이라면서"2월에는이상기후에따른농산물작황부진,국제유가상승등으로일시적인물가상승이발생했지만,현재물가추세는전반적으로하향안정세다.하반기물가역시2%초중반대하향안정화가전망된다"고했다.
-17년만의일본은행(BOJ)금리인상으로일본경제가'탈일본화(de-Japanify,일본형장기불황탈피)'하고있다고단정해서는안된다는주장이나왔다.19일영국이코노미스트지는경제를평가하는데있어서물가상승률,헤드라인금리,증시성장률과같은명목상의지표보다도중요한것은경제의실질적,구조적특성이라며이같이주장했다.전일BOJ는단기금리를당초마이너스(-)0.1%에서0~0.1%로인상했으며10년물수익률목표치를없애면서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도철폐했다.오는21일부터초과지준에대해서는일괄적으로0.1%금리를적용할것이라고발표했다.다만이코노미스트지는일본의펀더멘털을살펴보면실질적으로금리는하락세라고분석했다.BOJ가곧달성할수있을것으로예상하는물가상승률2%는2021년말까지십년간평균인플레이션보다1.4%포인트높다.인플레이션기대치가1.4%포인트상승했으나금리는0.2%포인트오른것이므로실질금리는내려간것이라는설명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진우메리츠증권연구원은"FOMC결과관련해서해석차이가있지만시장에어떤큰쇼크가없었고금리인하도시장에서예상하는대로하반기3차례인하를확인시켜줬던부분이안도감으로작용했다"면서"마이크론실적이좋게나오다보니반도체에훈풍을불어넣는요인이됐다"고분석했다.
그는"기업들이반독점금지법을위반한데대해소비자들이더높은가격을지불할필요가없다"고강조했다.
엔-원재정환율은100엔당881.93원을나타냈고,위안-원환율은184.38원에거래됐다.
점도표는내년금리에대한연방준비제도(Fed·연준)위원들의전망으로,투자자들은이를통해정책입안자들의기대치를엿볼수있다.
(서울=연합인포맥스)윤시윤기자=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올해세차례금리인하를시사하면서6월기준금리인하가능성이크게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