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주총안건으로2년에걸친자사주(18.4%)전량소각과김경호KB금융지주이사회의장의사외이사선임등을주주제안했다.
전거래일달러-엔환율은149엔대에서1.14%상승했다.151.34엔으로연고점을돌파한뒤151.2엔대에서거래되고있다.
이에앞서법무부는검색및온라인광고사업을독점했다는이유로알파벳의구글도고소한상태이며,연방거래위원회(FTC)는이와별도로페이스북,인스타그램등을운영하는메타플랫폼과아마존닷컴을상대로도독점금지소송을제기하고있다.
연합인포맥스지수선물통합화면(화면번호6520)에따르면한국시각으로이날오전10시7분기준E-MiniS&P500선물은전장대비0.09%하락한5,237.25에,E-Mini나스닥100선물은전장보다0.09%내린18,254.25에각각거래됐다.
19일다우존스등주요외신에따르면우에다총재는금융정책결정회의후열린기자회견에서"2%물가안정목표를지속적·안정적으로실현해나갈것이라는전망을할수있는상황에이르렀다"며"지금까지의대규모완화정책은역할을다했다"고말했다.
금융위는"앞으로도민생금융지원및상생금융이체계적이고신속하게집행될수있도록노력을기울이겠다"고말했다.
국민연금기금수탁자책임전문위원회는상장사20개사의정기주주총회안건에대한의결권행사방향을전일심의했다고22일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