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장중변동성은크지않았다.FOMC에대한경계심리가시장에깔렸다.
▲14:001차관첨단로봇경제TF(무보)
(서울=연합인포맥스)이재헌기자=우에다가즈오일본은행(BOJ)총재가자산운용에대한계획을밝혔다.국채매입은향후축소를고려하고,상장지수펀드(ETF)형태로보유한주식은당분간변하지않을것이라고예고했다.
올해자금시장에는공개시장운영대상기관확대라는정책변화도맞이할예정이다.
그동안시장참가자들은연초인플레이션압력이높아진점을우려하며연준성명이나파월의장의기자회견이매파적으로나올가능성을염두에뒀다.
또지나치게반시장적이거나경제논리에맞지않는입법에반대목소리를내줄수있다는점도긍정적인측면이고요.
기업의발목을잡는규제를글로벌스탠더드에맞추겠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