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19일(현지시간)일제히상승마감한뉴욕증시영향으로지수가오름폭을넓히자차익실현매물이나오며하방압력을더했다.아울러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기준금리결정과경제전망발표를하루앞두고경계감이작용한것으로관측된다.시장은기준금리동결을기정사실화했지만끈질긴인플레이션지표에점도표수정과6월인하론폐기를우려하고있다.
오아시스는지난해2월직상장을철회한후,같은해스팩합병을통한상장을검토했을정도로IPO에적극적인태도를보여왔다.회사뿐아니라주요재무적투자자(FI)또한오아시스의연내IPO완수를원하고있다.
30년물국채금리는1.40bp오른4.456%에거래됐다.
주요국통화정책변화를앞두고국내증시에경계감이형성된모습이다.
현재인도경제연구소이사장인사카키바라전재무관은1990년대후반일본재무성에서환율정책을주도해온인물로,환율변동성이극심했던당시공격적인개입과직접적인발언을통해시장에큰영향력을미쳐'미스터엔'이란별명을얻었다.
(뉴욕=연합인포맥스)윤영숙특파원=반도체설계기업아스테라랩스의기업공개(IPO)공모가가공모희망가를크게웃돌면서인공지능(AI)에대한투자자들의열기가지속될것이라는기대를높였다.
당초지난해11월부터이어진가산금리(스프레드)축소로금리측면의한계치에다다른게아니냐는우려가나오기도했으나국고채와의격차를더욱좁히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