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소문에사서뉴스에팔라'는격언을확인한셈이다.FOMC를앞두고미국채2년물금리는12월FOMC직전수준(4.7350%)까지치솟았다.전일다소하락했지만,당시와격차는크지않다.
이날호주시드니외환시장에서달러-엔은151엔대를기록했다.엔화가치가4개월이래최저수준으로하락한것이다.
ELS의발행률은올해18.83%로,지난해같은기간전체ELS발행예정액중29.05%가발행됐던것에비해감소했다.
올해에는CSM상각익증가,마이너스보험금예실차감소등손익개선요인이주주환원규모에영향을미칠것으로보인다.다만계리적가정변동가능성과해약환급금준비금증가추이및관련제도변경가능성역시주목해야할부분이다.
레딧의공모가액은주당34달러로결정됐다.희망공모가범위의최상단가격이다.이번기업공개로레딧과상장과정에서지분을매각한주주들은약7억5천만달러의자금을끌어모았다.
연준에서근무한경험이있는통화정책전문가인김진일고려대학교교수는"정책과관계가없는완전히사적인만남이거나법에서예외를인정한사유를제외한의장일정은공개하도록법으로규정되어있다"고설명했다.
이는앞서은행권이이자환급을중심으로총2조1천억원규모의민생금융지원에나서기로했던것과는별개다.